0

에이비엘바이오 "GSK·릴리 이외 새 파트너십 가능할 것"

26.01.16.
읽는시간 0

에이비엘바이오 이상훈 대표

[출처: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기자단]

(샌프란시스코=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이상훈 에이비엘바이오[298380] 대표가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 일라이 릴리, 사노피 이외의 새로운 파트너십이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훈 대표는 14일(현지시간) '2026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가 열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앞서 지난해 4월 에이비엘바이오는 GSK와 뇌혈관 장벽(BBB) 셔틀 플랫폼 그랩바디-B(Grabody-B)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 총 기술이전 금액은 4조1천104억원이다.

같은 해 11월 일라이 릴리와는 그랩바디-B 플랫폼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맺었다. 총 기술이전 금액은 3조8천72억원이다.

릴리는 220억원 규모의 에이비엘바이오 제3자 유상증자에도 참여했다.

에이비엘바이오는 2022년 사노피와 파킨슨병 치료 이중항체 ABL301 기술이전 및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 총 기술이전 금액은 1조2천720억원이다.

이상훈 대표는 "옛날에는 주가 업사이드(상승여력)가 다 라이선스(기술 수출 등)"라며 "올해는 라이선스 플러스 임상"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임상 데이터에서 담도암 치료제 ABL001이 성공적으로 가능성을 보이면 에이비엘바이오가 그 다음 단계로 도약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지난해에도 중요하다고 그랬는데 올해도 또다시 중요한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주가는 좋은 소식을 통해서 좀 올라갈 것 같다고 생각한다"며 "10년 된 최고경영자(CEO)로서 생각이 좀 바뀌었는데 주가 부양은 중요하다"고 말했다.

ygkim@yna.co.kr

김용갑

김용갑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