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하나은행, 3년 연속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26.01.16.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상민 기자 = 하나은행이 2025년 전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하며 3년 연속 확대 1위를 이어갔다.

16일 금융감독원 통합연금포털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지난해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총 48조4천억원이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 개인형 퇴직연금(IRP) 3조8천억원 ▲ 확정기여(DC)형 퇴직연금 2조3천억원 ▲ 확정급여(DB)형 퇴직연금 2조원 증가에 힘입어 한 해 동안 퇴직연금 적립금이 8조1천억원이 늘었다.

하나은행은 지난 2023년과 2024년 전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3월 금융권 최초로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어 지난해 4월에는 은행권 최초로 '하나 모델포트폴리오(MP) 구독 서비스'를 통해 비대면 연금자산관리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지난달에는 연금 인출기간 동안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AI)이 포트폴리오를 제안하는 'AI 연금투자 인출기 솔루션'을 선보였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VIP 손님을 위한 전문 상담센터인 '연금 더드림 라운지'를 서울·경기·대구·부산 등 전국 8개 주요 거점에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smhan@yna.co.kr

한상민

한상민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