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김병욱 민정비서관도 사의표명…성남시장 출마할 듯

26.01.19.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6·3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병욱 청와대 정무비서관도 사의를 표명했다.

김 비서관은 19일 청와대 춘추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오늘 사의를 표명했다"고 밝혔다.

김 비서관은 원조 '친명'(친 이재명) 모임인 7인회 멤버로, 분당을 의원 출신으로 이번 6·3 지방선거에서 성남시장 출마가 유력하게 점쳐지고 있다.

후임 정무비서관으로는 민주당 재선 의원을 지낸 고용진 전 의원 등이 하마평에 오르내리고 있다.

김 비서관은 "지난 7개월 간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다"며 "당청간 긴밀한 관계를 정립하고 확립했다"며 "야당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나름 힘썼다"고 그간의 소회를 전했다.

이어 "이재명 정부의 성공이 대한민국 발전에 필연적 요소임을 새기며 일해왔다"며 "앞으로 전 세계가 부러워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열심히 일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비서관은 이날 예정된 이재명 대통령과 신임 여당 지도부와의 만찬을 끝으로 업무에서 완전히 물러나게 된다.

청와대 떠나는 김병욱 정무비서관

(서울=연합뉴스) 한상균 기자 = 김병욱 정무비서관이 19일 청와대 기자회견장에서 사직 의사를 밝히고 있다. 2026.1.19 xyz@yna.co.kr

jsjeong@yna.co.kr

정지서

정지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