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산업은행 베트남 하노이 지점 생긴다…본인가 획득

26.01.20.
읽는시간 0

한국산업은행

[출처: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은별 기자 = 한국산업은행이 베트남 중앙은행으로부터 외국은행 지점 설립 절차의 최종 단계인 하노이지점 설립 본인가(License)를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2019년 7월 지점 설립 인가를 신청한 이후 약 6년 반 만의 결과이자, 2021년 이후 외국계 은행 앞으로 발급된 최초 사례다.

산은은 이번 본인가 획득으로 베트남 금융당국의 감독 아래 영업과 금융업무 수행이 가능해졌다.

이번 본인가는 베트남 정부의 보수적인 인가 기조 속에서 한국 정부의 두 차례의 양국 정상회담, 총리회담 등 정부의 외교적 지원과 산은의 노력이 이뤄낸 결과라고 산은은 설명했다.

산은은 하노이지점을 통해 기업금융, 투자금융, 프로젝트 파이낸싱(PF) 등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강점을 살린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베트남 양국 간 금융·산업 협력의 실질적 기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산은 관계자는 "이번 본인가는 베트남 금융시장에 장기적·제도적 파트너로 공식 진입했음을 의미하는 결정적 이정표"라면서 "이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베트남 경제 발전에도 책임 있는 금융 파트너로서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ebyun@yna.co.kr

윤은별

윤은별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