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FX스와프, 장기 구간 중심 하락…李대통령 "추경 생각 없다"

26.01.21.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윤시윤 기자 = 외환(FX) 스와프포인트가 장기 구간을 중심으로 대체로 하락했다.

21일 외화자금시장에서 1년 만기 FX스와프포인트는 전일보다 0.30원 하락한 -16.90원에 거래됐다.

6개월물은 0.10원 내린 -9.50원, 3개월물은 0.05원 내린 -4.75원이었다.

1개월물은 전일보다 0.05원 오른 -1.60원을 나타냈다.

초단기물인 오버나이트는 -0.07원으로 다시 마이너스폭을 키웠고 탐넥(T/N·tomorrow and next)은 전일과 같은 -0.06원을 기록했다.

이날 1년물을 포함해 장기 구간은 원화 금리 영향을 받아 하락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적자국채를 발행해 추경할 생각은 없다고 밝히면서 재정 확대에 따른 국채 공급 부담 우려가 완화되면서 채권 시장이 강세로 반응하면서다.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신년 기자회견에서 문화·예술 산업 지원을 위해 추가경정예산(추경) 편성 가능성을 언급한 데 대해 "몇십조씩 적자국채를 발행해서 추경하는 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한 시중은행 스와프딜러는 "이 대통령 발언에서 재정 적자를 최대한 적게 할 것이라는 발언의 영향이 컸고 그간 국채 금리 가격이 많이 내렸던 게 다시 반등한 영향"이라며 "현물환 시장에서 달러-원 환율도 하락하고 원화 금리가 하락하니 스와프 시장도 영향을 받은 것"이라고 말했다.

syyoon@yna.co.kr

윤시윤

윤시윤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