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인도 지점 연 코리안리…원종규 사장 "해외수재 확대"

26.01.2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코리안리재보험이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해외수재 확대에 나선다.

코리안리는 지난 20일 인도 구자라트주 국제금융경제특구인 GIFT 시티에 인도 지점 개점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개점식에 참석한 원종규 코리안리 사장은 "인도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닌 핵심 시장"이라며 "코리안리는 인도 보험시장과 함께 성장하는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해외수재 확대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세계 10위권 규모로 평가받는 인도 보험시장은 빠른 경제 성장과 금융산업 전반의 확대 흐름 속에 중장기적으로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코리안리는 인도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선제 대응하고, 효과적인 현지 영업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인도 지점 설립을 추진해 왔다. 지난해 11월 6일 인도 국제금융서비스센터당국(IFSCA)으로부터 재보험 지점 영업 인가를 받은 코리안리는 올해 4월부터 본격적인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이번 인도 지점 설립으로 코리안리는 현지법인 4개, 지점 5개, 주재사무소 3개 등 총 12개의 해외 영업거점을 확보하게 됐다.

코리안리 인도 지점 개점식

[출처:코리안리 제공]

yglee2@yna.co.kr

이윤구

이윤구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