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TD코언 "스트래티지, 목표가 440달러 유지"

26.01.2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TD코언은 비트코인 매수기업인 스트래티지(NAS:MSTR)에 대해 목표주가 440달러와 투자의견 '매수'를 재확인했다.

21일(미국 현지시각)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랜스 비탄자 TD코언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스트래티지 주가가 비트코인 현물 가격 대비 프리미엄이 붙지 않더라도 충분히 매력적"이라며 "핵심은 시장 심리가 좋지 않을 때도 주당 비트코인 보유량을 꾸준히 늘릴 수 있는 회사의 능력"이라고 분석했다.

스트래티지는 비트코인 약세장에서도 공격적인 매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트래티지는 지난 19일까지 8일간 보통주와 우선주 발행을 통해 21억 달러(약 3조 원)를 조달했으며 이를 활용해 비트코인 2만2천305개를 추가 매수했다.

이는 2024년 11월 이후 주간 기준 최대 매수 규모다.

이로써 스트래티지의 총 비트코인 보유량은 70만9천715개로 늘어났다.

비탄자는 스트래티지의 우선주(STRF)에도 주목했다.

그는 "STRF는 현재 연 9.6%의 배당 수익률을 제공하며 향후 주가 상승(20%)과 배당(10%)을 합쳐 연간 약 30%의 총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그는 "전환우선주 등을 활용한 스트래티지의 자본 구조는 전통적인 부채 없이 레버리지 효과를 창출한다"며 "이는 주주 가치 희석을 최소화하면서 비트코인을 지속적으로 축적할 수 있는 장기적인 경쟁 우위"라고 덧붙였다.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