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산은, 30억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성공

26.01.22.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한국산업은행이 30억달러(약 4조4천억원) 규모의 글로벌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

산은은 3년 만기 고정금리 채권 12억5천만달러, 5년 만기 고정금리 채권 12억5천만달러, 5년 만기 변동금리 채권 5억달러 등 3개의 트랜치(Tranche)로 구성된 글로벌 채권을 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표면 금리는 3년물이 3.75%, 고정금리 5년물이 4.0%, 변동금리 5년물이 미국 SOFR(Secured Overnight Financing Rate) 미드 스와프(MS) 금리에 50bp를 더한 수준이다.

산은은 5년 만기 트랜치에서 역대 최저 스프레드로 발행하며 견고한 대외 신인도를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일관된 '국제기구 및 선진국 정책금융기관(SSA)' 발행 전략을 구사해 해외 중앙은행(세계은행, 캐나다, 마카오 등) 등 우량 투자자를 유치했다고 부연했다.

SSA들은 주로 목표 발행금리 수준을 명확히 제시하고, 수요 예측 기간을 확대해 채권을 발행하는 전략을 사용한다.

산은은 "앞으로도 대표 정책금융 기관으로서 한국물에 대한 안전 자산으로서의 인식을 제고하고 벤치마크 수립을 통해 한국계 기관의 유리한 발행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며 "다양한 발행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외화 조달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국산업은행

[출처 : 연합뉴스 자료사진]

jhhan@yna.co.kr

한종화

한종화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