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트럼프 "캐나다, 중국과 무역협정 체결하면 100% 관세"

26.01.25.
읽는시간 0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인포맥스) 최진우 특파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캐나다가 중국과 무역협정을 체결하면 100%의 관세를 물리겠다고 위협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소셜 미디어인 트루스 소셜에서 "만약, 캐나다가 중국과 어떤 협정이든 체결한다면, 캐나다에서 미국으로 들어오는 모든 상품과 제품에 즉각적으로 100%의 관세가 부과될 것"이라고 적었다.

트럼프 대통령은 마크 카니 캐나다 총리를 '주지사'(governor)로 낮춰 부르며 "캐나다를 중국이 미국으로 상품과 제품을 보내기 위한 중간 하역항(Drop off port)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크게 착각하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캐나다를 완전히 집어삼킬 것이며, 캐나다의 기업들, 사회적 구조, 그리고 전반적인 생활 방식까지 포함해 모두 파괴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트럼프 대통령과 카니 총리의 갈등은 깊어지고 있다,

카니 총리는 최근 스위스에서 열린 다보스 세계경제포럼(WEF)에서 미국을 겨냥한 연설을 했다. 직접적으로 미국은 언급하지 않았지만, 강대국의 강압에 대한 내용이 주를 이뤘다. 미국의 그린란드 병합 야욕에 대해서도 반대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에 대해 불편함을 표현하며 캐나다가 미국 덕분에 존재한다고 강조했다.

jwchoi@yna.co.kr

최진우

최진우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