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단식 투쟁' 장동혁, 오늘 퇴원…"당무 복귀 의지"

26.01.26.
읽는시간 0

병원 이송에 앞서 발언하는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

(서울=연합뉴스) 배재만 기자 = 통일교·공천헌금 '쌍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여드레째 단식을 이어가던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2일 건강 악화로 국회에서 병원으로 이송되기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2 scoop@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단식을 마치고 병원에 입원했던 국민의힘 장동혁 대표가 26일 퇴원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장동혁 대표는 오늘 점심 무렵 의료진 판단에 따라 퇴원했다"며 "의료진은 충분한 휴식과 회복 치료가 필요하다는 소견을 제시했으나, 재활 및 회복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퇴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퇴원 이후에도 필요한 검사와 치료는 통원 치료로 이어갈 예정"이라며 "장동혁 대표는 엄중한 정국 상황을 고려해 조속히 건강을 회복하고 당무에 복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당무 복귀 시점에 대해선 "현재로서는 정해지지 않았으며, 향후 대표의 건강 회복 상태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결정할 계획"이라고 했다.

앞서 장 대표는 여당을 향해 통일교·공천 뇌물 의혹 등 '쌍특검' 수용을 요구하며 단식 투쟁에 나섰다.

이후 단식 8일째인 지난 22일, 단식 농성장을 찾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만류로 단식을 중단하고 병원에 입원했다.

dyon@yna.co.kr

온다예

온다예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