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메타, 지금이 투자 최적기"…AI 광고 엔진 '앤드로메다' 주목

26.01.27.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장원 선임기자 =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기업 메타(NAS:META)가 강력한 AI(인공지능) 기술력과 광고 사업의 성장 잠재력에 힘입어 주가가 30% 이상 급등할 여력이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6일(미국 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투자은행 로스차일드 앤 코 레드번은 메타에 대한 투자 의견을 '중립(Neutral)'에서 '매수(Buy)'로 상향 조정하고, 목표 주가를 기존 740달러에서 900달러로 대폭 올려 잡았다.

이는 이날 종가 672달러 대비 33% 높은 가격이다.

코드웰 애널리스트는 "2026 회계연도 가이던스 발표가 임박한 가운데 시장 추정치에는 이미 AI 투자 비용이 반영된 반면 수익 창출 가능성은 거의 반영되지 않았다"며 "지금이 메타를 투자할 적기"라고 분석했다.

그는 메타의 핵심 동력으로 세계 최고의 광고 수요 엔진을 꼽았다.

특히 메타가 구축 중인 차세대 AI 광고 시스템인 ▲앤드로메다(검색 및 타겟팅 AI) ▲GEM(생성형 광고 모델) ▲래티스(예측 모델)가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며 막대한 추가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그는 내다봤다.

코드웰 애널리스트는 메타의 최고 AI책임자(CAIO)로 영입된 알렉산더 왕을 중심으로 한 메타의 AI 리더십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줬다.

그는 메타가 최근 싱가포르 기반의 AI 에이전트 스타트업 '마누스'를 약 20억 달러에 인수한 것과 관련해 "이 인수가 메타를 올 중반까지 다시 AI 기술의 최전선으로 복귀시킬 것으로 전망했다.

jang73@yna.co.kr

이장원

이장원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