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해수부, 정부 업무평가 4개 부문 '우수'…부산 이전 등 성과

26.01.27.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한종화 기자 = 해양수산부가 새 정부 첫 정부업무평가 결과 역점정책·규제 합리화·정부혁신·정책 소통 등 4개 부문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무조정실은 27일 이재명 대통령 주재 국무회의에서 47개 중앙행정기관에 대한 '2025년도 정부업무평가 결과'를 보고하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해수부는 부산 이전과 북극항로 추진본부 출범, 해운산업 위기대응펀드 확대·개편 등 해양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한 점을 주요 성과로 인정받았다.

규제 합리화 부문에서는 '어선 크기 상한 규제 완화', '항만 내 데이터센터·도심항공교통 진입 허용' 등의 과제가 우수사례로 평가됐다.

업무포털과 의정자료 전자 유통시스템 연계를 통해 국회 업무 효율성을 높인 사례는 정부 혁신 분야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기관 소셜미디어(SNS) 댓글을 활용해 건의 사항 피드백·정보 정정 등 국민과 직접 소통한 것은 정책 소통 분야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해수부는 "부산 이전 첫해를 맞아 얻은 값진 성과를 토대로 북극항로 시대로의 대도약과 민생 경제 활력 제고, 대한민국 균형성장 실현을 위한 주요 정책들을 차질 없이 이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부산 해수부 청사

[출처 : 연합뉴스 자료사진]

jhhan@yna.co.kr

한종화

한종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