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현대모비스, 램프 사업 매각 MOU…선택과 집중 박차

26.01.27.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현대모비스[012330]가 프랑스 모빌리티 선도 기업과 램프 사업 거래 조건을 협상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내연기관 중심의 방대한 사업 구조에서 벗어나, 미래 성장 동력에 역량을 집중하는 '선택과 집중'에 박차를 가한다.

현대모비스는 27일, 글로벌 자동차 부품 기업인 OP모빌리티(OPMobility)를 램프 사업 관련 거래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고, 본 계약의 조건을 협상하기 위해 구속력 없는 양해각서(Non-binding MOU)를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프랑스에 본사를 둔 OP모빌리티는 전 세계 28개국에 150개의 생산 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선도 기업이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거래 구조와 규모 등 세부 사항에 대한 본격적인 협상에 돌입한다.

현대모비스가 이같이 결정한 핵심 배경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의 '차별화된 생존 전략'이 자리했다. 기존 내연기관 부품 중심의 백화점식 포트폴리오만으로는 급변하는 산업 환경에서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을 담보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단순한 사업 매각이나 축소가 아닌, 전략적 결합을 통한 시너지 창출이 이번 MOU의 목표다. 기업 간 결합을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하고, 기술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모비스는 CEO(최고경영자) 인베스터 데이 등을 통해 '미래 핵심 사업·제품에 역량을 집중하고, 고부가가치 분야를 중심으로 매출 구조를 전환한다'는 사업 효율화 기조를 일관되게 강조했다. 효율화한 자원을 고부가가치 사업과 미래 성장 사업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지속가능한 밸류업 전략을 통해 임직원과 고객 신뢰에 기반한 책임 경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을 전했다.

[출처: 현대모비스]

jhlee2@yna.co.kr

이재헌

이재헌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