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우리금융그룹 ABL생명이 아시아나IDT와 손잡고 '지능형 AI 성능관리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다.
아시아나IDT의 AI 모델 성능 관리 솔루션인 '모델옵스AI'를 활용해, ABL생명이 운영 중인 AI 모델과 보험사기예측시스템(FDS) 내 AI 모델이 항상 최적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일반적으로 AI 기반 시스템은 개발 초기 높은 정확도를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새로운 유형의 데이터 유입이나 금융 환경 변화로 인해 성능이 저하되는 '데이터 변화'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
ABL생명이 도입하는 지능형 AI 성능관리 시스템은 이러한 문제를 미리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ABL생명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보험사기에 대한 선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보험금 청구 심사 과정에서의 오탐지를 줄여 심사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이다.
ABL생명 관계자는 "체계적으로 관리되는 AI 모델을 통해 지속 가능한 디지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고도화된 AI 시스템을 통해 사고조사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고객에게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보험금 지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뢰받는 생명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yglee2@yna.co.kr
이윤구
yglee2@yna.co.kr
금융용어사전
금융용어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