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현대건설, 美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루시' 착공식

26.01.28.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현대건설[000720]이 미국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본공사에 착수했다.

현대건설은 27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댈러스에서 태양광 개발 프로젝트 '루시(LUCY)'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프로젝트 루시는 현대건설을 비롯해 한국중부발전,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EIP자산운용, PIS펀드 등 민간기업과 공기업, 정책 펀드 등으로 구성된 '팀 코리아'가 미국 텍사스주에 대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운영하는 프로젝트다.

여의도 면적의 약 4배, 축구장 약 1천653개에 해당하는 1천173만5천537 제곱미터(㎡) 부지에 총 7천50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초대형 사업이다.

개발단계부터 참여해온 현대건설은 지분투자, 기술검토, 태양광 모듈 공급을 담당한다. 시공은 현지 건설사인 프리모리스(Primoris)가 맡고 운영은 한국중부발전이 맡는다.

이 사업은 지난 2023년 프로젝트 펀드 투자계약과 사업권 인수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듬해 현지 전력망 운영을 위한 각종 인허가와 실사를 마쳤다. 지난해 금융 조달을 완료하고 지반조사, 상세설계 등 사전 공정을 성공적으로 완수했다.

이번 착공식을 계기로 태양광 트래커, 고압설비, 태양광 모듈 등을 구축하는 본공사에 착수하며 내년 7월에 준공해 상업운전 개시 예정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프로젝트 루시는 현대건설이 북미 신재생에너지 시장에 본격 진출했음을 알리는 대표적 프로젝트"라며 "지난해 에너지 중심 성장 전략을 발표한 이후 창출한 실질적 성과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27일(현지시간) 미국 텍사스주 프로젝트 루시 착공식 현장

[출처:현대건설]

msbyun@yna.co.kr

변명섭

변명섭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