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파리바게뜨, 美 케이터링 작년 매출 30% 성장

26.01.29.
읽는시간 0

파리바게뜨

[출처: 상미당홀딩스(SMDH)]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수인 기자 =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미국 케이터링(출장 밥상)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역별로는 뉴욕이 케이터링 매출 비중이 32%로 가장 높았으며, 샌프란시스코가 17%로 뒤를 이었다. 케이터링 매출 상위 3개 매장은 모두 뉴욕주에 위치한 가맹점으로, 대도시를 중심으로 성장세가 뚜렷하게 나타났다고 파리바게뜨 측은 덧붙였다.

파리바게뜨는 2020년부터 미국에서 기업 행사와 소규모 파티 등 모임을 대상으로 맞춤형 음식과 음료를 제공하는 케이터링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단계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넓히고, 지난해 8월에는 온라인 주문 플랫폼을 선보이며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키워나가고 있다.

파리바게뜨 측은 "온라인 주문 플랫폼 고도화와 메뉴 다각화를 통해 기업·단체 고객 대상 케이터링 사업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 시장에 진출한 이후 꾸준히 사업을 확대해 현재 북미 지역에 28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해 9월에는 미국 텍사스에 약 2만8천 제곱미터(㎡) 규모의 제빵공장 착공에 들어갔다.

sijung@yna.co.kr

정수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