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1.29 공급대책] 김윤덕 장관 "6만호로 안 끝나…도심 주택 공급 지속 발굴"

26.01.29.
읽는시간 0

(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도심 주택 공급 정책을 계속해서 내놓겠다고 강조했다.

김윤덕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도심 주택공급 확대 및 신속화 방안' 관련 브리핑에서 "도심 주택 공급은 오늘 발표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며 "관계 장관들도 도심 내 공급할 수 있는 부지를 지속 발굴해 제안해 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 장관은 "추가 물량이 확보되는 대로 주택 공급 방안을 연속적으로 발표하겠다"면서 "중장기적인 주택 공급 기반을 더욱 탄탄히 구축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으로도 적기적소에 주택을 공급함으로써 국민의 주거 불안을 완화하겠다"면서 "집값 안정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장관은 "정부는 지난해 9·7 대책을 통해 수도권에 5년간 135만호 이상을 착공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한 바 있다"고 내세웠다.

그는 "입법 등 제도 개선과 함께 올해 11만호 착공을 추진하는 등 공급 계획을 차질 없이 이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다만 그는 "주택 공급이 실제 주거 안정으로 이어지기까지는 일정한 시차가 존재한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날 용산 국제업무지구 1만3천호 공급 계획을 포함한 수도권 주요 지역에 6만호 주택 공급 계획을 발표했다.

29일 당정협의 참석한 김윤덕 국토부 장관

[출처:연합뉴스 자료사진]

msbyun@yna.co.kr

변명섭

변명섭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