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李대통령 "증권거래소는 백화점…썩은 가짜상품 많으면 누가 가겠나"

26.01.29.
읽는시간 0

이재명 대통령,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 발언

(서울=연합뉴스) 김도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청와대에서 열린 외국인투자기업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6.1.28 [청와대통신사진기자단] superdoo82@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증권거래소는 일종의 백화점. 상품가치가 없는 썩은 상품, 가짜 상품이 많으면 누가 가겠나"라며 증시에 상장돼 있는 부실 기업들이 적시에 퇴출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지적했다.

이 대통령은 29일 X(엑스·옛 트위터)에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확대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구윤철 부총리 겸 재정경제부 장관이 "코스닥 경쟁력 강화를 위해 부실기업을 신속히 퇴출하겠다"라고 밝힌 내용의 기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은 "상품 정리부터 확실히하고 좋은 신상품을 신속 도입해 고객 신뢰를 회복하는 게 급선무"라고 강조했다.

김용범 청와대 정책실장은 전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현안 브리핑에서 "이재명 대통령이 한국거래소(KRX)가 자본시장의 핵심이 되는 개혁을 지시했다"며 "제도를 근본적으로 업그레이드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면서 "코스닥은 당초 코스닥이 코스닥다웠던 시절, 즉 초기 위상으로 되돌릴 수 있도록 걸맞은 방안을 고민 중"이라며 "현재 코스닥은 코스피에 비하면 상당히 아쉽다"고도 했다.

dyon@yna.co.kr

온다예

온다예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뉴스를 추천해요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