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차기 분기 가이던스 예상치 하회, 주가 2% 하락
- 매출 +6% YoY 예상 부합, 주당순이익 -19% YoY 예상 상회
- 주가 추가 하락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는 이유
- 1) 자사주매입 증가, 2) 신작 GTA 시리즈 공식 언급, 3) 게임 콘텐츠 기업 가치 상승, 4) 이익 성장성 반영한 주가 저평가 판단
4분기 실망스러운 가이던스 주가 추가 하락 없을 것으로 예상
비디오 게임 기업 테이크투 인터랙티브가 예상치를 하회하는 매출 가이던스를 제시하면서 주가는 발표 당일 2% 하락 마감했지만, 추가 주가 하락은 나타나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그 이유는
1) 자사주매입을 늘려 ROE를 지지하고 있으며, 2) 신작 게임 GTA 6에 대한 공식 의견이 나왔고, 3) 최근 블리자드 매각 등 게임 콘텐츠 기업의 가치가 높아지고 있으며, 4) 이익 성장성을 반영한 주가가 경쟁기업 대비 저평가되어 있기 때문이다.
3분기 실적: 매출 예상 부합, EPS 예상 상회, 가이던스 예상 하회
3분기 (10~12월) 순매출은 (Net Bookings: 실제 결제 금액, 온/오프라인 제품, 게임 내 광고 매출, 라이선스 수수료 포함) 8.7억 달러 (+6% YoY)를 기록해 시장 예상치에 부합했으며, 주당순이익은 0.98달러로 (-19% YoY) 시장 예상치를 9.3% 상회했다.
인기 게임 ‘GTA’, ‘레드 데드 리뎀션’, ‘NBA 2K22’가 실적을 견인했다.
마진율이 높은 디지털 판매가 전체 순매출의 88%를 차지했으며, 구독 등 반복 순매출 (전체의 57%)은 2% 증가했다.
2억 달러의 자사주매입을 시행한 점도 ROE 하단을 지지하고 있다.
4분기 (1~3월) 순매출 가이던스는 8.1억~8.6억 달러 (+3~9% YoY)로 시장 예상치 9.1억 달러를 하회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