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삼성SDI, 스텔란티스와 합작법인 설립 및 미국 배터리 공장 투자 발표
- 미국 배터리 공장의 연간 생산능력은 33Gwh까지 확대될 전망
- 삼성SDI와 에코프로비엠의 긍정적인 주가 흐름 전망
■삼성SDI, 스텔란티스와 합작법인 설립 및 미국 배터리 공장 투자 발표
삼성SDI는 5월 25일 투자판단 관련 주요 경영사항 공시를 통해 글로벌 4위 완성차 업체인 스텔란티스 (Stellantis)와의 미국 내 합작법인 설립 및 신규 배터리 공장 투자를 발표했다.
이미 지난 10월 언론보도 (10/19 연합뉴스)를 통해 확인된 합작사 설립과 관련해 세부 사항이 확정되어 공식 발표한 것으로 판단되며, 삼성SDI는 현재 스텔란티스 산하 지프에 EV 배터리를 공급하고 있다.
양 사의 합작법인 공장은 미국 인디애나주 코코모시 (스텔란티스 부품 생산공장 소재)에 건립될 예정이며, 전기차용 배터리 모듈을 생산할 것으로 추정된다.
합작법인에 대한 삼성SDI의 지분율은 51%이며, 신규 배터리 공장 관련 투자 기간은 2022년 8월부터 2025년 8월까지이다.
삼성SDI 측의 투자 금액은 1조 6,313억원 (12.87억 달러 원화 환산 기준)이며, 언론보도 (5/25 연합뉴스)에 따르면 양사의 합산 투자금액은 25억 달러 (3.16조원)로 추정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