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올해 3월 출시한 자율이동로봇 수요 기대, 성장력 창출에 기여할 전망
- 연간 주당순이익 상승세, 이익률과 현금흐름 개선될 것으로 기대
- 해양 산업 정상화에 따른 수요 회복 기대, 하반기부터 실적 성장할 것
■올해 3월 출시한 자율이동로봇 수요 기대, 성장력 창출에 기여할 전망
오셔니어링은 해양,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에 엔지니어링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한다.
원격 수중 로봇, 심해 자율주행 로봇을 통한 해저 서비스가 강점이다.
인플레이션에 따른 비용 절감과 효율성 개선에 대한 수요에 맞춰 22년 3월 자율이동로봇을 출시했다.
업무 자동화로 인건비, 관리비 등 비용 절감이 가능하다.
기업들의 수요가 예상되며 향후 성장력 창출에 기여할 것이다.
■
연간 주당순이익 상승세, 이익률과 현금흐름 개선될 것으로 기대
오셔니어링의 2022년 주당순이익은 0.4달러 (+144% YoY)로 상승세를 나타낼 전망이다.
EBITDA 대비 기업가치는 6.5배로 이익률과 현금흐름 증가에 따른 지속적인 감소(개선)가 예상된다 (컨센서스).
오셔니어링의 PEG 배수는 0.2배 (3년 EPS CAGR 79.9%, 12MF P/E 16배)로 나타났다.
시장 (S&P500) 1.2배, 산업 (IT ETF) 0.8배보다 낮아 성장력을 감안한 상대적 주가 수준은 저평가된 것으로 판단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