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거래량과 거래대금 모두 증가하며 실적 시장예상치 상회
- 3분기 실적 성장 예상, 여러 은행들과 맺은 파트너십은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
- 충분한 잉여현금흐름에 기반한 주주환원 29억 달러 실행, 주가는 시장과 비슷한 수준
■거래량과 거래대금 모두 증가하며 실적 시장예상치 상회
해외 결제 증가세가 지속되고 소비가 늘어나며 마스터카드는 예상치를 상회하는 2분기 실적을 기록했다.
3분기에도 작년 활동 둔화에 따른 기저효과에 휴가 시즌이 겹치며 실적 성장은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마스터카드는 2분기 순매출액 55억 달러 (+21.4% YoY), 주당순이익 2.56달러 (+31.3% YoY, 컨센서스 2.36달러)를 기록하며 시장예상치를 각 4.4%, 8.5% 상회 했다.
미국을 중심으로 2분기 결제 거래량은 18% 증가했고, 거래 대금은 2조 달러 (전년동기 1.9조 달러)로 늘어났다.
해외 결제액이 58% 증가하며 국제 거래 수수료 부문은 매출액 15.6억 달러 (+45.1% YoY)를 기록했다.
영업마진은 54.9% (+4.7%p YoY)로 개선됐다.
■3분기 실적 성장 예상, 여러 은행들과 맺은 파트너십은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
마스터카드는 3분기 매출이 10% 후반 성장 (시장예상 15%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력은 3분기에도 지속될 것으로 발표했으며, 특히 해외지역의 소비는 꾸준한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여름 휴가 시즌이 겹친 점도 긍정적 요소로 보인다.
마스터카드가 US뱅크, 로얄 뱅크 오브 캐나다 등 은행 기관들과 이번 분기에 맺은 파트너십은 매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분기 발표했던 러시아 지역 사업 철수 영향은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