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2차전지 소재 업종 투자의견 Positive 유지
- 2024년 EV 배터리 수요 전망 6% 하향 조정
- 2차전지 소재: 고객층 다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개발 활발
- 최선호주 삼성SDI, 관심종목 엘앤에프
■2차전지 소재 업종 투자의견 Positive 유지
2차전지 소재 산업에 대해 투자의견 Positive를 유지한다.
2023년 들어 전기차 시장 성장세가 둔화됨에 따라 전방 수요 부진 우려가 확대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최근의 수요 둔화 흐름은 초고성장 구간에서 안정적인 성장 구간으로 접어드는 과도기의 단기 성장통으로 판단되며, 전기차 및 배터리 시장의 중장기 성장 기대감은 향후에도 훼손되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므로 업종에 대한 긍정적인 투자의견을 유지한다.
KB증권 커버리지 2차전지 소재 6개사의 2024E 연결기준 합산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 영업이익은 39% 개선될 것으로 추정된다.
영업환경이 2024년 2분기 이후부터는 점진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고, 리튬 가격 하락세가 4Q23을 바닥으로 진정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익의 기저가 낮은 양극재 업체들의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이다.
■2024년 EV 배터리 수요 전망 6% 하향 조정
KB증권은 2024년 전기차 출하량 전망을 1,822만대 (+27% YoY)로 조정하며, 이에 따른 전기차용 2차전지 수요는 1,061GWh (+28% YoY)로 추정되어 기존 추정치 대비 5.8% 감소할 전망이다.
중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전기차 수요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되고 있는데, 이는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