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인도네시아 대선 결과: 현 경제 정책 기조 이어갈 프라보워 수비안토 당선 거의 확실시
- 경제 정책 영향력 분석 ①: 수도 이전 프로젝트 강화 시 한국 건설주에 해외 수주 기회 기대
- 경제 정책 영향력 분석 ②: FDI 확대 과정에서 중국과 협력 관계 확대 가능
■인도네시아 대선 결과: 현 경제 정책 기조 이어갈 프라보워 수비안토 당선 거의 확실시
현지시간 14일 진행된 인도네시아 대선에서 기호 2번 프라보워 수비안토 (Prabowo Subianto) 후보의 당선이 유력해졌다.
인도네시아는 많은 인구와 넓은 국토 면적으로 인해 선거 결과 확정까지 한달 이상의 시간이 필요하다 보니, 공공/민간 단체가 일부 투표소를 표본으로 뽑아 미리 개표하는 퀵 카운트 (Quick Count)로 결과를 예측한다.
평균 95.7% (한국 시간 15일 13:00 기준)까지 개표된 퀵 카운트 결과에 따르면 프라보워 수비안토가 약 58.7% 득표율을 보이고 있어 당선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다.
프라보워 후보의 선거 공약에 따르면 경제 정책은 조코위 대통령의 방향을 그대로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선거에서 높은 득표율을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 자체가 국민 지지율 70%가 넘는 현 조코위 대통령의 지지 덕분인 것으로 파악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하반기 30% 후반대에 그치던 프라보워 후보의 지지율은 조코위 대통령의 장남인 지브란 라카부밍 라카 (Gibran Rakabuming Raka)를 부통령 러닝메이트로 지명한 이후 50%까지 상승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