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2025년은 미국 광통신망 구축 프로젝트 BEAD의 본격 진행 기대
- BEAD 수혜주 찾기, BABA 규정 만족하는 기업 중 2가지 조건에 부합하는 기업에 관심
- 1) BEAD 예산이 가장 많이 편성된 지역의 광통신 사업자와 그 협력사
- 2) 광통신망 구축 시 가장 비용이 많이 드는 밸류체인의 제조사
■2025은 미국 광통신망 구축 프로젝트 BEAD의 본격 진행 기대
2025년 BEAD 프로젝트의 투자 집행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BEAD (Broadband Equity, Access, and Deployment)란 미국 전역에 고속 광통신망을 구축하는 정부 주도 인프라 프로젝트로 4년간 약 425억 달러 (한화 60조원)가 투입될 예정이다.
BEAD 프로젝트가 시작된 건 2023년이지만 그동안 주 (洲)정부가 제출한 사업계획서 초안의 승인이 늦어지면서 투자 시기도 함께 미뤄졌다.
드디어 2025년에는 전체 예산의 약 20%가 집행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텍사스를 제외한 모든 주 정부의 사업계획서 초안 승인이 마무리됐기 때문이다.
현재 진행 중인 Challenge (세부지역 확정) 단계가 끝나고 나면, 최종 사업계획서 (Final Proposal)가 통과되기 전에 미리 예산의 20%를 (약 85억달러, 한화 약 12조원) 수령 및 집행할 수 있다.
이미 20% 예산을 신청한 6개 주 정부의 타임라인을 고려하면 2025년 중순까지 대부분 지역이 20% 예산 수령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투자를 집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