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List1. 좋았던 1분기의 분위기가 이어질 '2분기 서프라이즈 예상 종목'
- List2. 지난해 4분기 연중최대 실적을 기록한 후 지속해서 성장하는 '계절성을 탈피한 종목'
- List3. 실적 컨센서스가 존재하지 않지만 매출과 이익 모두 성장하는 '탈 여의도 종목'
2분기가 끝나고 실적시즌이 오기 전, 미리 챙겨 볼만한 실적시즌 관심종목 리스트 세 개를 제시한다.
■ List1.
이 분위기 그대로
한국 기업실적은 1, 2분기는 예상치를 뛰어넘고 3, 4분기는 예상에 못 미침을 반복한다 [표1].
2분기 실적시즌에도 1분기처럼 서프라이즈를 이어갈 종목을 주목하며, 그 후보로 [표2]에 1분기 실적이 예상을 뛰어넘은 뒤 2분기 실적에 대한 전망이 상향하는 종목을 추렸다.
해당 표는 실적시즌마다 <실적 서프라이즈 후보>로 업데이트해 제시 중이다.
- 산업재: 현대로템, 효성중공업, LS, HD한국조선해양, 한화에어로스페이스, LIG넥스원
- 소비재: 에이피알, 파라다이스, 에스엠, 실리콘투, 삼양식품
- 바이오: 파마리서치, 원텍 / 금융: 한국금융지주
■ List2.
겨울 < 봄&여름&가을?
상반기 서프라이즈의 반복은 우리나라 기업의 4분기 연중 최저 실적을 기록하는 기업이 많은 계절성 때문이다 [그림1].
그런데,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연중최대를 기록하며 계절성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기업들도 있다.
[표3]에 2024년 최대실적이 4분기였으며, 2분기에 그 수준을 뛰어넘을 것으로 예상되는 기업을 정리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