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기업개요: 핀테크 솔루션 및 스마트 금융 서비스 사업 영위
- 투자포인트:
- 1) 스테이블 코인 제도화는 글로벌 흐름,
- 2) NH농협은행의 CBDC 시스템을 구축하며 확실한 레퍼런스 확보 성공,
- 3)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시 핵심 수혜 가능성에 주목
- 리스크 요인: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법안 내용 및 타임라인
■기업개요: 핀테크 솔루션 및 스마트 금융 서비스 사업 영위
아톤은 핀테크 솔루션, 스마트 금융 등 핀테크 비즈니스를 메인으로 티머니 솔루션, AICC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국내 대형 은행을 비롯한 증권사, 통신 3사를 주요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투자포인트:
1) 스테이블 코인 제도화는 글로벌 흐름,
2) NH농협은행의 CBDC 시스템을 구축하며 확실한 레퍼런스 확보 성공
, 3)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시 핵심 수혜 가능성에 주목
1) 미국 기업 ‘서클’의 상장과 신정부의 정책 드라이브로 주식시장에서 스테이블코인 테마가 대세 흐름을 보이고 있다.
미국에서는 이미 월마트, 아마존 등 소비재 기업을 시작으로 많은 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 도입을 검토 하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6월에는 규제 법안 (GENIUS Act)이 미국 상원을 통과했으며, 하원을 거쳐 대통령 서명까지 빠르면 7월 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도 신정부 출범과 동시에 여당에서 관련 법안의 발의를 준비 (6/17, 이데일리)하는 등 글로벌 흐름에 발빠르게 대응하는 모습이다.
2) 아톤은 최근 10만명 규모 CBDC 실증 사업에서 NH농협은행의 파트너로 참여해, 디지털 화폐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며 관련 역량을 증명했다.
국내 대형 SI 업체인 L사를 제외하면 중소기업에서는 유일한 레퍼런스다.
심지어 경쟁 입찰을 통해 NH농협은행의 파트너로 선정되었기 때문에, 관련 사업 역량이 대기업에 못지 않다는 것까지 증명하는데 성공했다.
3) CBDC 시스템 구축 레퍼런스를 중요하게 평가하는 이유는, 향후 스테이블코인 제도화 시, 민간에서의 시스템 구축 수요가 급증할 것이기 때문이다.
일반 기업이 관련 시스템 구축부터 운영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것은 비효율적이기 때문에 기술력을 갖춘 업체와의 협업을 통한 사업 전개가 예상된다.
이런 관점에서, 스테이블코인과 구조적으로 유사한 CBDC 레퍼런스가 확보된 아톤의 수혜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며, 신정부 출범 이후 주식시장의 대세 테마를 형성하고 있는 스테이블코인 관련 핵심 기업으로 주목해야 한다는 판단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