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서클과 코어위브 상장, 피그마 상장 임박
- 7/31(수) ‘FIG’ 종목 코드로 상장
- 어도비가 노렸으나 인수 불발, 디자인 협업 플랫폼 기업 ‘피그마’
■서클과 코어위브 상장, 피그마 상장 임박
최근 몇 년간 부진했던 미국 IPO 시장에서 코어위브 (CRWV US)와 서클 (CRCL US)의 성공적인 상장은 새로운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클라우드 기반 디자인 협업 플랫폼 기업 피그마 (Figma)는 7월 31일 (수) NYSE에 상장을 앞두고 있다.
피그마는 어도비 (ADBE US)가 인수하려 했으나 유럽연합 집행위원회와 경쟁시장청 (CMA)의 반대로 무산되었던 사례가 있어, 검증된 기업이라는 기대감이 높게 작용하고 있다.
■7/31(수) ‘FIG’ 종목 코드로 상장
종목 코드 ‘FIG US’로 7월 31일 상장하는 피그마는 공모가는 주당 33.00달러로 결정되었으며, 보통주 3,700만주를 공개한다.
예상 기업가치는 약 160억 달러, 예상 공모 자금은 최대 10.3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모건 스탠리, 골드만삭스, 앨런앤컴퍼니, JP모건이 이번 공모의 공동 주간사를 맡았으며, BofA, 웰스파고, RBC 캐피털 마켓이 이번 공모의 주간사를 맡았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