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차량 전장 부품 및 IT 부품 생산
- 2Q25 매출액 1,210억원,
- 영업적자 7억원으로 적자 전환
- 체크포인트:
- 1) 모듈 사업 진출 통해 비즈니스 모델 확장
- 2) OLED 장비 및 소재 부문으로 사업다각화
- 리스크 요인:
- 1) 특정고객사 편중된 매출구조, 2) 오버행
■차량 전장 부품 및 IT 부품 생산
탑런토탈솔루션은 차량용 디스플레이 (BLU, IVI, HUD), P-Injection (자동차 부품),
P-Injection (배터리 부품) 등의 전장 부품과 OLED부품 (Stiffener, Bend PSA, Plate),
P-Injection (TV부품), P-EPS/EPP (TV제품 패킹용 스티로폼) 등의 IT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고객사는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에너지솔루션 등 LG그룹이다.
■2Q25 매출액 1,210억원,
영업적자 7억원으로 적자 전환
탑런토탈솔루션의 2025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210억원 (-6.3% YoY), 영업적자 7억원 (적자전환 YoY)을 기록하였다.
주요 고객사의 단가 인하가 진행된 가운데 인건비 상승, 연결 편입된 탑런에이피솔루션의 적자 전환, 고객사 생산 품목 변경에 따른 멕시코 공장의 일시적 가동 중단 등으로 비용 부담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체크포인트:
1) 모듈 사업 진출 통해 비즈니스 모델 확장
1) 모듈러 사업 신규 진출을 통해 추가적인 비즈니스모델 확보를 모색하고 있다.
기존 사업영역인 BLU (Backlight Unit)에 Window Assembly (Glass + LCD)를 결합하여 모듈 완제품을 생산, 판매하겠다는 계획이다.
핵심부품인 BLU를 내재화하고 있어 경쟁사 대비 효율적인 공급이 가능하다.
■2) OLED 장비 및 소재 부문으로 사업다각화
2) OLED 장비 및 소재 부문으로 사업 다각화가 진행되고 있다.
탑런토탈솔루션은 25년 1월 OLED 장비기업 에이피솔루션의 지분 55%를 180억원에 취득하여 탑런에이피솔루션을 출범하였다.
25년 7월에는 국내 OLED 제조사향 CGL (전자생성층)을 생산납품하고 있는 진웅산업의 지분 37.5%를 인수하기 위한 계약을 체결하는 등 고부가 OLED 사업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리스크 요인:
1) 특정고객사 편중된 매출구조, 2) 오버행
편중된 매출구조 (25년 반기 기준 82.6%)와 보호예수 해제에 따른 재무적 투자자의 물량 (지분율 12.9%) 출회가능성은 리스크 요인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