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AI 컴퓨팅 로드맵 제시한 퀄컴, 성장 반영한 주가는 고평가 영역 판단
- 2026 CES에서 공개된 퀄컴의 AI 컴퓨팅 로드맵-PC에서 자동차, 로봇까지
■ AI 컴퓨팅 로드맵 제시한 퀄컴, 성장 반영한 주가는 고평가 영역 판단
퀄컴은 2026년 CES에서 PC, 자동차, 로보틱스, 산업·임베디드 IoT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AI 컴퓨팅 로드맵을 제시하며, 온디바이스 AI와 고효율 컴퓨팅을 핵심 축으로 한 통합 플랫폼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의 방향성은 AI 연산의 중심을 클라우드에서 엣지로 이동시키고, 각 디바이스가 현장에서 직접 AI 연산과 판단을 수행하도록 함으로써 사용자 경험과 운영 효율을 동시에 개선하는 데 있다.
퀄컴의 스냅드래곤 기반 프리미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스냅드래곤 디지털 섀시의 성장, 산업용 IoT, Wi-Fi 7 액세스 포인트, 5G 고정 무선 및 스마트 글래스 분야의 강세도 나타나고 있다.
다만, 퀄컴의 장기 이익과 매출 성장성 (2026~2028년 CAGR)을 반영한 주가 배수 ((12MF P/E)/EPS CAGR)와 기업가치 ((12MF EV/Sales)/Sales CAGR)는 여전히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있어 주가는 고평가 영역에 있다는 판단이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