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앤트로픽 기업가치 3,800억 달러 평가, 상장 여부는 미정
- De Shaw, Dragoneer 등 공동 투자 참여
- 빅테크 투자도 이어지고 있다, 전략적 파트너십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 앤트로픽 기업가치 3,800억 달러 평가, 상장 여부는 미정
AI 모델 개발 기업 앤트로픽의 최근 시리즈 G 펀딩을 포함한 기업가치는 3,800억 달러로 평가되고 있다.
다만, 상장 여부나 시기는 결정된 바 없다고 공식적으로 입장을 밝혔다.
앤트로픽은 첫 매출을 기록한 뒤 3년만에 연 매출 140억 달러를 달성하면서 10배 이상 성장했다.
이는 인공지능 모델 클로드 (Claude)의 입지에서 기인한 것이다.
클로드에 연간 10만 달러 이상 지출하는 고객수 (연 매출 기준)는 지난 1년간 7배 증가했으며, 100만 달러 이상 지출 고객사는 500개를 넘어섰다.
포춘 10대 기업 중 8개 기업이 클로드의 고객으로 등록되었으며, 클로드 코드 연간 매출은 25억 달러를 상회했으며, 2026년 연초 이후 기업 구독건수는 4배 증가했고, 전체 클로드 코드 매출의 절반 이상을 기업용이 차지하게 됐다.
특히, 금융 및 데이터 분석, 영업, 사이버 보안, 과학 연구 등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