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 日 신임 총리와 통화…"긴밀히 소통하며 협력하자"

2024.10.02 18:48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尹대통령, 日 신임 총리와 통화…"긴밀히 소통하며 협력하자"



(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일 오후 이시바 시게루 신임 일본 총리와 전화 통화하고 이시바 총리의 취임을 축하했다.

윤 대통령은 "한일 양국이 가치와 이익을 공유하는 중요한 이웃이자 파트너인 만큼, 앞으로도 양 정상이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을 증진해 나가자"고 했다.

이시바 총리는 "취임 후 빠른 시간 안에 윤 대통령과 통화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긴밀히 소통하고 연대해 나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두 정상은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맞는 내년에 한일관계가 한 단계 더 도약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 데 의견을 같이 하고, 양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계속 발굴하도록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셔틀외교를 지속하며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만나 양국 관계를 비롯한 상호 관심사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해 나가기로 했다.

윤석열 대통령, 이시바 신임 일본 총리와 전화 통화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집무실에서 이시바 시게루 신임 일본 총리와 전화 통화를 하고 있다. 2024.10.2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ihong@yna.co.kr





ywshi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신윤우

신윤우

돈 되는 경제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