핌코 하이일드펀드 월배당·환헤지로 투자한다…HDC자산운용, 재간접펀드 출시

2025.04.04 15:22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핌코 하이일드펀드 월배당·환헤지로 투자한다…HDC자산운용, 재간접펀드 출시



(서울=연합인포맥스) 노요빈 기자 = 세계 최대 채권 운용사로 손꼽히는 핌코의 하이일드 펀드에 국내 투자자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4일 HDC자산운용은 핌코(PIMCO)와 협업해 'HDC PIMCO 미국 하이일드 월배당 증권투자신탁(H)(채권-재간접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핌코의 다른 펀드는 출시된 적 있었지만, 핌코의 대표펀드인 하이일드 펀드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는 처음이다.

이번 상품은 미국 비우량채권 시장에 투자해, 발생하는 이자를 바탕으로 매월 분배금을 지급하는 게 특징이다. 또한 원화 환헤지 전략(투자 자산의 75~100% 수준)을 적용하여 환율 변동 위험을 완화했다. 핌코의 대표 펀드인 'PIMCO GIS US High Yield Bond Fund'에 주로 투자한다.

핌코는 공·사모 시장에 걸쳐 액티브 채권 운용에 주력하는 운용사로, 약 2조 달러(약 2천900조원)의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다양한 시장 환경에서 축적된 리서치 및 리스크 관리 능력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자랑한다.

HDC자산운용 관계자는 "미국 트럼프 정부 출범 이후 변동성 확대된 시장 환경에서 이번 펀드는 장기간 검증된 핌코의 운용 역량을 기반으로,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에 투자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투자 목적을 충족할 수 있는 혁신적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이 펀드는 한국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HDC자산운용

[회사 웹사이트 캡처]





ybnoh@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노요빈

노요빈

돈 버는 증권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