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오후 5시 긴급 기자회견…"단일화 없다" 공식화

2025.05.22 14:53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이준석, 오후 5시 긴급 기자회견…"단일화 없다" 공식화



기자회견 하는 이준석 후보

(서울=연합뉴스) 윤동진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 후보가 19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5.19 mon@yna.co.kr





(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개혁신당 이준석 대선후보가 22일 오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국민의힘 김문수 대선 후보와의 단일화는 없다는 입장을 공식 선언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5시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은 입장을 강하게 밝힐 방침이다.

대선이 다가올수록 국민의힘을 중심으로 단일화 요구가 거세지자 단일화에 강하게 선을 그어야겠다는 이 후보 자체 판단에 따른 것이다.

단일화 여지를 주는 순간 지지율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도 작용했다.

앞서 이 후보는 단일화 관련 불필요한 연락이 너무 많이 온다며 전화 수신차단까지 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부터 선거일까지 전화연락이 어려울 것 같다"며 "정치공학적 단일화 이야기 등 불필요한 말씀을 주시는 분들이 많아 모든 전화에 수신차단을 설정한 것이니 양해 부탁드린다"고 적었다.

인천 인하대에서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선 "단일화 관련 질문은 이제 안 해도 된다"며 "의미가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dyon@yna.co.kr



<저작권자 (c)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온다예

온다예

돈 되는 경제 정보 더 보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