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

Buy

아직 여러 발 남았다

KB Quant
2021.05.04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서프라이즈를 기록중인 1분기 실적시즌이 후반을 향하고 있지만, 여전히 서프라이즈를 보여줄 종목들은 남아있다.
최근의 조정은 서프라이즈 예상종목을 매수하기 좋은 타이밍을 제공해주었다.

■5부능선 넘은 1분기 실적시즌
1분기 실적시즌은 시가총액 기준 전체 종목의 60% 가량 결과를 발표했다.
KB증권은 1분기 실적시즌은 어닝서프라이즈를 보여줄 것이며 다만 지난해보다는 약한 강도를 예상했으나, 오히려 지난해보다 강력한 서프라이즈를 보여주고 있다 (2020년 3분기 KOSPI 영업이익 10% 서프라이즈, 2021년 1분기 현재까지 12% 서프라이즈).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90% 성장하는 결과이며, 주목할 부분은 매출 또한 성장하면서 수요회복이 기업실적으로 확인되는 것이다.

■아직 보여줄 것이 남은 실적시즌
반도체, 은행, 철강, 자동차는 대부분 종목이 실적발표를 마친 가운데, 보험, 통신, 유틸리티, 음식료, 미디어, 호텔레저, 유통, 운송, 에너지, 건강관리, 소프트웨어 등은 여전히 절반 이상의 종목이 실적발표를 남겨두고 있다.
여기서 최근 실적추정치 상향이 두드러지는 증권, 유통, 운송, 에너지, 보험은 여전히 보여줄 서프라이즈가 남아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김민규 김민규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