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

Not Rated

2022년, 가격 결정력 높은 기업 수혜 예상

미국주식 | 연간전망
2021.11.04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 Why U.S.
Equity?
미국 시장은 자기자본이익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으며, 투하한 위험 대비 수익률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나고 있다.
플랫폼 기업을 선두로 글로벌 시장에서 24시간 벌어들인 현금흐름을 투자와 주주환원에 적절히 사용해 현재의 이익 (주당순이익)과 미래 기대 수익 (영업이익)을 높여 주가를 지속적으로 끌어 올리는 시장이다.

■ 인플레이션, 공급 부족 압박, 제품 가격 상향 불가피
인건비, 운송비, 원자재 가격 상승 등 비용 압박과 공급 부족 리스크가 나타나면서 기업의 매출 마진 둔화가 우려된다.
이를 상쇄하기 위해서는 제품 가격 인상 카드를 써야 하지만 모든 기업이 가격 인상에서 자유롭진 않다.
시장 지배력이 낮아 제품에 대한 수요가 낮은 (가격 결정력이 낮은) 기업은 가격을 상대적으로 적게 올려야 제품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 2022년, 가격 결정력 높은 기업 수혜 예상 (유망 종목)
가격 결정력이 높은 기업은 1) 시장점유율이 높고, 2) 매출마진이 업종 평균을 상회하며, 3) 가격 상승에도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러한 기업들은 인플레이션과 공급 지연에서 나타난 매출 마진 하락을 상쇄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KB증권은 시장 최소 점유율을 20%로 설정했으며, 유니버스 종목 군에서 가격 결정력이 높은 기업으로 애플, AMD, 마이크로소프트, 나이키, 퀄컴, 월트 디즈니, 치폴레, 브로드컴, 엔비디아,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를 제시한다.
김세환 김세환
유중호 유중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