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

Not Rated

디어 앤 컴퍼니 (DE US), 자율주행 농사의 꿈을 이룬 농업계의 테슬라

미국주식+
2022.01.12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대량 농작이 가능한 자율 주행 트랙터 출시

올해 1월 디어 앤 컴퍼니는 대량 농작이 가능한 자율 주행 트랙터를 출시했다.
기존 트랙터 모델에 스테레오 카메라, GPS 등 다양한 테크놀로지를 결합했다.
100밀리초 단위로 장애물 파악 및 거리 계산을 하고 24시간 동안 약 40만 평을 일굴 수 있다.
올해 12~20대의 자율주행 트랙터를 시범적으로 판매하고 내년부터 수량을 늘릴 계획이다.
디어 앤 컴퍼니는 과거 자율 주행 업체인 베어 플래그와 자율 제초제 살포 기술을 개발한 블루 리버 테크놀로지를 각 3억 달러에 인수했다.
올해 첫 판매를 시작하여 그 동안의 기술 투자가 실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높아지는 수요에 따른 판매 증가 기대

버지니아테크대학 농업생명과학과의 보고에 따르면 전세계 인구는 2021년 약 78억 명에서 2050년 약 98억 명까지 증가할 것이고, 이에 따른 식량 수요도 약 60%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인력난, 농지부족 등의 문제가 생산력 저하와 공급량 감소로 이어질 가능성도 언급했다.
디어 앤 컴퍼니는 자율주행 기술을 도입한 농사가 문제점을 개선할 것으로 전망했다.
자율주행 트랙터로 부족한 인력을 대체할 수 있고 농작지를 낭비없이 활용해 생산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
각종 분석 툴도 제공해 효율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식량 수요 증가에 따라 자율주행 농사 관련 매출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유중호 유중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