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Positive

건설 (201030) 주가전망

국내 주택 한 눈에: 2022년 공급계획과 중요 관전 포인트
22.02.28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불확실성 속에서도 주택사업 비중 높은 대형건설주 중심 비중확대가 필요한 시점

건설업종에 대해서 투자의견 Positive를 유지하고 주택사업 비중이 높은 대형건설주 중심의 비중확대를 제안한다.
① 결과를 예단키 힘든 대선 불확실성에 ② 건설 원자재 가격 상승 및 안전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율 상승 우려, ③ 그리고 과열 양상의 2021년과는 다른 모습의 분양시장 분위기 등이 업종 투자 관련 불확실성 요소로 작용할 수 있다.
그러나 ① 오는 3월 9일 예정된 대선을 기점으로 향후 4~5년의 주택공급 규모와 방향성을 보다 뚜렷하게 그려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② 분양시점을 확정하지 못하고 작년 하반기 착공에 들어간 다수의 정비사업 단지들이 대선 이후로 본격적인 분양에 나설 가능성이 높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2022년 단기적인 원가율 상승 가능성이 존재하나 신규 프로젝트부터는 건축비 및 분양가 상승을 통해 전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업종 구조적인 이슈로 볼 수 없는 만큼 투자자 입장에서는 대선 이후 분양시장의 중장기적인 양적 증가가 가능할지에 보다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는 판단이다.
장문준 장문준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입니다. KB라고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