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하여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28,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BVPS의 0.57배다. 무위험수익률 하락에 따른 자기자본비용 감소 (8.8% → 8.7%)와 실적 안정화 기조에 따른 적용 ROE 조정 (6.3% → 6.4%)을 반영하여 기존 대비 16.7% 상향하였다.
■커버리지 개시 후 70% 수준 상승하며 무관심에서 비롯된 극도의 저평가 해소
KB증권에서는 작년 10월 17일 『[서울 땅이 어디 가나요. 잘 봐둬야 해 지금]』을 통하여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커버리지를 개시하였다. 이후 HDC현대산업개발주가는 70% 수준 상승하며 주식시장의 무관심에서 비롯된 극도의 저평가가 빠르게 해소되는 모습이다.
■업황의 바닥을 가장 빠르게 빠져나갈 기업
불확실한 업황 속 나 홀로 주가 급등이 부담스러울 수 있다. 그러나 무관심에서 비롯된 회사 펀더멘탈에 대한 오해가 본격적으로 해소되는 가운데, ① 우발부채가 적고, ② 2023년 분양 성과가 우수하며, ③ 조만간 착공이 예상되는 서울/수도권 자체 사업부지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업종 내 가장 먼저 업황의 바닥을 빠져나가는 기업이 될 가능성이 높다. 주가는 자체사업 매출 및 이익률 추이와 유사한 흐름을 보여온 만큼 중기적으로 폭발적 이익 성장의 핵심이 될 광운대 역세권 사업이 점차 구체화되어가는 현 시점에서 매수를 미룰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