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기업

Buy

자율주행: 클리셰를 벗어나 일상으로 주가전망

Part 1. 개화 (開花)
최신글
2025.04.23

읽는시간 4

URL을 복사했어요
0
■눈앞으로 다가 온 자율주행 시대: 기술 패권 경쟁과 미래 전망

엔비디아 젠슨 황 CEO는 이번 CES 2025에서 자율주행 산업이 최초의 ‘수조 달러’ 규모 산업이 될 것이라고 예측하며, ‘Physical AI’ 시대의 도래를 선언했다.
이는 단순한 기술 혁신을 넘어, 경제, 사회 전반에 걸친 거대한 변화를 예고한다.
미국과 중국은 자율주행 관련 정책 지원과 규제 완화를 통해 주도권을 확보하려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테슬라와 화웨이는 각각 FSD13.2와 화웨이 ADS3.2를 통해 한층 진보된 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이며 이러한 흐름을 가속화하고 있다.


■CES 2025, GTC 2025

매년 기술 트렌드를 반영한 핵심 키워드를 발표하는 CES의 올해 키워드는 AI, 디지털 헬스, 그리고 첨단 모빌리티였다.
주최사 CTA는 자율주행을 포함한 스마트 이동수단을 주요 테마로 강조하며, 이 기술이 단순한 이동 수단을 넘어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창출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이에 더해 GTC 2025에서는 처음으로 ‘Automotive Developer Day’와 ‘AV Safety Day’와 같이 자율주행 관련 세션만으로 구성된 별도의 날이 지정되면서, 자율주행 기술이 단순한 시연 단계를 넘어 산업 전반의 핵심 동력이자 실질적인 제품 수준으로 도약하고 있음을 분명히 했다.
김현겸 김현겸

금융용어사전

KB금융그룹의 로고와 KB Think 글자가 함께 기재되어 있습니다. KB Think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