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국내 대표 트래블테크 플랫폼, 견조한 시장 흐름 속 시장 지배력 유지 예상
- B2B 신사업 확장을 통해 국내 숙박 시장 한계 탈피
- 해외 시장 진출, 선제적으로 확보한 파트너십 통해 성장 도모 중
- 설립 이후 지속적인 자금 조달 성공, 여행 산업의 주요 소비 인구 감소는 리스크 요인
■국내 대표 트래블테크 플랫폼, 견조한 시장 흐름 속 시장 지배력 유지 예상
야놀자는 2005년 설립된 국내 숙박 시장 내 1위 사업자인 대표 트래블 플랫폼이다.
야놀자 플랫폼 외에도 데일리호텔, 호텔야자, YAM 등의 플랫폼을 통해 프리미엄 호텔, 펜션, 모텔 등 다양한 유형의 숙박 시설 예약을 중개 중이다.
국내 숙박업은 ‘Staycation (Stay+Vacation)’, ‘호캉스’ 등이 새로운 여가 트렌드로 부상했고, 코로나19 이후 해외 여행을 대체하는 수요가 이연되며 상대적으로 견조한 성장 흐름을 보이고 있다.
야놀자는 인터파크 인수 등 활발한 M&A를 통해 시장 내 지배력을 공고히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2B 신사업 확장을 통해 국내 숙박 시장 한계 탈피
B2B 신사업 확장을 통해 국내 숙박 시장 한계를 탈피하고 추가적인 외형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9년 온라인 예약 플랫폼과 연동이 가능한 비대면 셀프 체크인 Y-FLUX 키오스크를 출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언택트 서비스가 각광 받으면서 Y-FLUX의 수요가 증가했고, 야놀자 자체 숙박 시설 외에도 B2C 국내 숙박 플레이어들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해당 솔루션을 레스토랑 등 숙박 외의 영역에도 도입할 것으로 기대되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운영 효율성, 인건비 절감 등의 관점에서 관련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