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깜짝 실적 발표, 익일 주가 13% 상승 낙폭과대로 인한 단기 상승 나타날 것
- 단, 장기 이익 성장성 반영한 주가 상대적 고평가 판단
- 신규 발표한 광고 기반의 저가 요금제 성공 여부가 주요 변수
- 구독자수 2.23억명 (+4.4% YoY) ARPU 11.76달러, 가격인상으로 매출 총이익률 연초 대비 8%p 증가
- 장기 이익 수준 반영한 주가: 디즈니, 시장 평균 대비 상대적 고평가
■깜짝 실적 발표, 익일 주가 13% 상승 낙폭과대로 인한 단기 상승 나타날 것.
단, 장기 이익 성장성 반영한 주가 상대적 고평가 판단
넷플릭스는 깜짝 어닝 서프라이즈로 발표 익일 (10/19) 13% 주가 상승을 기록했다.
주가 하락 대비 이익 수준이 견고 (P/B, ROE)하기에 낙폭 과대에 따른 단기 추가 상승이 나타날 수 있다.
하지만 장기 이익 성장성을 반영한 주가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높다는 판단이다.
신규 발표한 광고 기반의 저가 요금제의 성공 여부가 주요 변수로 작용할 전망이다.
넷플릭스의 3분기 순증 가입자수는 241만명 (-45% YoY)으로 시장 예상치 107만명과 가이던스 100만명을 크게 상회했다.
넷플릭스는 “몬스터, 기묘한 이야기,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더 그레이 맨, 퍼플하츠 등이 흥행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3분기 매출은 79.3억 달러 (5.9% YoY)로 예상치를 1.1% 상회했으며, 주당순이익은 3.1달러 (-2.8% YoY)로 시장 예상치를 45% 크게 상회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