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플래티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기업
-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매출, 전사 성장 견인
- 디지털전환 플랫폼 및 D2C 솔루션 부문, 신규 고객 수주 지속
- 리스크요인: 보통주 희석 효과 및 비용 관리
■플래티어,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 기업
플래티어는 2005년 설립되어 2021년 8월 상장한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기업이다.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 유지보수, 디지털화 추진을 위한 컨설팅, 플랫폼 개발 등이 주요 사업 부문이다.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매출, 전사 성장 견인
3Q22 실적은 매출액 134억원 (+10.2% YoY, +2.3% QoQ), 영업이익 10.6억원 (+1.1% YoY, 영업이익률 7.9%)을 기록했다.
비중이 높은 대형 이커머스 플랫폼 매출이 111억원을 기록하면서 전년동기대비 20.9% 증가했다.
대형 프로젝트 수주가 지속되면서 전사 성장을 견인했다.
향후에도 신규 고객 수주를 통해 기업 맞춤형 이커머스 플랫폼 시장 내에서 점유율을 확보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코로나19를 기점으로 빠르게 확대되었으나, 배송 편의성 등을 고려 시 코로나19 이후에도 오프라인으로의 소비 전환이 급격하게 이루어지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