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대교, 교육서비스 및 교육기관 사업
- 체크 포인트 ① 뉴이프, 고령인구 신규 고객층 확보
- 체크 포인트 ② 프리미엄 교육 프로그램 수요 증가
- 리스크 요인: ① 재무지표 악화 가능성,
- ② 주요 수요층 인구 감소
■대교, 교육서비스 및 교육기관 사업
대교는 1976년 한국공문수학연구회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2004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다.
교육서비스, 교육기관, 해외교육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대교아메리카 등 해외 법인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도 교육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차이홍중국어 (중국어 학습 전문기업), 노리 (글로벌 인공지능 수학 교육), 트니트니 (영유아 놀이체육) 등의 인수합병과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합작법인 디피니션 (에듀테크 플랫폼) 설립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체크 포인트 ① 뉴이프, 고령인구 신규 고객층 확보
2022년 1월 시니어 라이프 솔루션 브랜드인 ‘뉴이프’를 출범했다.
뉴이프는 장기요양보험 서비스 사업, 시니어 인지 강화 프로그램, 시니어 전문 제품, 요양보호사 교육원 등 관련된 사업을 진행한다.
뉴이프의 타깃 수요층은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로,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국내 노령인구층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뉴이프’를 통해 그동안 학령인구층으로 한정되어 있던 고객 포트폴리오가 확장되면서 외형 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