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국내 유일 AI DATA 스마트팜 기업
-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스마트팜 밸류체인 매출을 통한 성장 준비
- 투자포인트 1) K-농작물과 K-스마트 팜의 최고 기업
- 2) 작물 다변화 및 수익성 개선 기대
- 3) 최대 스마트팜 농업단지 조성 착수
- 리스크 요인: 서산 농업단지 조성 제반 이슈
■국내 유일 AI DATA 스마트팜 기업
2001년 설립된 우듬지팜은 국내 최고 수준의 스마트팜 원스톱 솔루션기업으로 국내 유일 AI DATA 기반의 스마트팜을 운영하고 있다.
■포트폴리오 다변화 및 스마트팜 밸류체인 매출을 통한 성장 준비
우듬지팜은 토망고를 생산해 일반 토마토 대비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으며 향후 유러피안 채소와 서산 농업바이오단지 조성 등 작물 다변화 및 신규 증설을 통해 제 2의 성장을 준비해가고 있다.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46억원 (-10.1% YoY), 영업이익 0.6억원 (-94.2% YoY)이다.
■투자포인트
1) K-농작물과 K-스마트 팜의 최고 기업, 2) 작물 다변화 및 수익성 개선 기대, 3) 최대 스마트팜 농업단지 조성 착수
1) 미래농업의 핵심은 스마트팜을 활용한 고부가가치 작물 재배와의 융합이다.
K-작물과
K-스마트 팜의 대표기업인 우듬지팜의 글로벌 진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급격한 농촌 고령화 속에서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이 입증된 스마트팜의 글로벌 수요가 점차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등 스마트팜 밸류체인을 수직 계열화한 우듬지팜의 수혜가 예상된다.
그리고 신정부에서 스마트 농업 (AI, 로봇 활용 등) 확산을 강조하는 등 스마트팜의 매력이 부각되고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