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Positive.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탑픽
- 기대 이하의 2Q25 영업이익 예상. HMGMA 가동과 하이브리드 판매 수혜 찾아야
- 완성차 가격 보다는 부대비용 및 수수료를 올리려는 완성차 업체들. 수혜는 A/S 부품?
- 원재료 가격 하락과 가격 인상이 모두 가능한 타이어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에 주목
■ 투자의견 Positive.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탑픽
KB증권은 자동차 및 부품 산업에 대해 Positive 투자의견을 유지하며 2Q25 탑픽으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목표주가 62,000원)를 제시한다.
원재료가격 하락으로 관세 부담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가격 인상도 비교적 용이하다고 판단된다.
테네시공장 증설로 판매 볼륨 증대효과를 볼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세에 대한 대응능력도 강화될 수 있다.
7월 4일 종가 기준 상승여력은 43.7%이다.
■ 기대 이하의 2Q25 영업이익 예상.
HMGMA 가동과 하이브리드 판매 수혜 찾아야
2Q25 KB증권 커버리지 자동차 부품 업체들의 영업이익은 대체로 전년동기대비 감소하고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전망이다.
완성차 업체들은 재고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인센티브를 늘리는 등 수익성 악화를 겪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완성차 업체들의 출하대수는 매우 느리게 증가하고 있는데, 이는 부품사들에게 유리한 환경은 아니다.
환율은 2Q25 중 급락했는데, 완성차 업체들이 판매보증충당금 평가손익 관련 일회성 이익을 누릴 뿐, 환율 하락은 자동차 및 부품 업체들의 향후 이익 전망에 부정적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