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미국 없이도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차 시장
- [자동차]: 유럽 중심으로 전기차 판매는 늘지만 수익성에는 의문 부호
- [2차전지]: 트럼프의 미국 연비 규제 (CAFE) 완화
- [2차전지 소재]: 리튬 가격 상승, 양극재 업체들에게 호재
■ 미국 없이도 빠르게 성장 중인 전기차 시장
미국의 전기차 판매 급감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전기차 시장은 중국과 유럽의 성장에 힘입어 여전히 빠른 증가를 보이고 있다.
2026년에는 유럽의 이산화탄소 배출 규제를 맞추기 위한 전기차로의 전환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보여, 전기차 전체 시장 성장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유럽 전기차 판매 증가는 전기차에 대한 수요 증가보다는 유럽, 중국, 한국 업체들의 “공급확대”에 따른 것으로, 가격 경쟁은 치열하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 [자동차]: 유럽 중심으로 전기차 판매는 늘지만 수익성에는 의문 부호
10월 글로벌 전기차 판매는 전년동기대비 22.7% 급증했다.
전년동기대비 중국의 전기차 판매가 30.0% 늘었고, BYD의 전기차 판매는 35.4% 늘었다.
유럽의 전기차 판매는 전년동월대비 9.0% 증가했으나, 미국의 전기차 판매는 전년동월대비 34.9% 감소했다.
현대차그룹의 11월 전기차 판매는 소형 전기차 중심으로 1년전 대비 7.0% 늘었다.
유럽의 전기차 판매가 빠르게 늘고 있지만 수익성에 대한 영향은 부정적일 수 있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