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 Rated
상신이디피 (091580) 주가전망
ESS 성장의 ‘찐’ 수혜주, 휴머노이드 로봇 모멘텀 추가
■국내 이차전지 캔 제조 1위 업체
상신이디피는 2차전지의 핵심 외부 부품인 캔 (CAN) 제조업체로 국내 이차전지 캔 점유율 1위 기업이다.
3분기 기준 제품별 매출 비중은 원형 CAN 31%, 중대형 CAN 56%다.
최대 고객사는 국내 배터리 제조사 S사로, 전체 매출의 91%를 차지하고 있다.
25년 3분기 실적은 말레이시아 법인의 가동율 개선과 중국법인의 고수익성 제품 판매 증가, 그리고 생산공정 자동화 등 원가율 개선에 힘입어 전년대비 큰 폭의 흑자전환 (영업이익 52억원, 영업이익률 8.2%)을 기록했다.
■체크 포인트: 1) 각형 배터리 중심 폼팩터 변화에 따른 수혜 본격화, 2) 46파이 원통형 배터리 캔도 성장동력, 3) 캔 제조 관련 기술력과 높은 진입장벽 강점, 4) 26년 큰 폭 실적 증가 및 기업 재평가
1) ESS의 급성장과 xEV용 각형 배터리 증가 그리고 중장기적으로 전기차 플랫폼의 기술적 진화 즉, CTP (Cell-to-Pack)가 각형 배터리 성장을 이끌 전망이다.
각형 배터리 중심의 폼팩터 변화에 따른 국내 최고 수준의 각형 캔 제조업체로서 실질적 수혜가 예상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