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하게 보기
-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1,000원. 업종 실적 불확실성 해소 시점부터 빠른 반등 전망
- 플랜트와 신사업 분야에서 변화의 기운 포착
- 1Q22 주택공급 저조. 5월 정권 출범, 6월 지방선거 이후 빠르게 활발해질 공급
- 1Q22 Preview: 저조한 매출과 원가율 부담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91,000원.
업종 실적 불확실성 해소 시점부터 빠른 반등 전망
DL이앤씨에 대해 투자의견 Buy를 유지하고 목표주가 91,000원을 제시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선행 기준 P/B 0.8배 수준으로 최근 실시된 100% 무상증자 효과 감안 시 기존 대비 3.2% 하향된 것이다.
전년도 높은 실적 기저,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원가율 상승 우려 등이 주가에 부담이다.
다만, ① 차기 정부 부동산 정책 기조가 대형건설사가 강점을 보이는 재개발/재건축 사업을 활성화 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② 플랜트 및 신사업 (CCUS: 이산화탄소 포집, 활용, 저장) 등에서 과거와 다른 성장 의지가 포착되고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③ 전년말 순현금 1.2조원의 재무구조 감안 시 금리 상승기 충격도 크지 않을 회사인 만큼, 12개월 선행 기준 P/B 0.5, P/E 4.2배의 현재 주가 수준은 과도한 저평가로 판단된다.
금년 업종 실적 불확실성이 어느 정도 해소되는 시점부터는 빠른 주가 반등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한다.
KB증권은 동 조사분석자료를 기관투자가 또는 제3자에게 사전 제공한 사실이 없습니다. 본 자료를 작성한 조사분석담당자는 해당 종목과 재산적 이해관계가 없습니다. 본 자료 작성자는 게제된 내용들이 본인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외부의 부당한 압력이나 간섭 없이 신의 성실 하게 작성되었음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