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표주가 220,000원 → 275,000원으로 25.0% 상향, 투자의견 Buy 유지
크래프톤의 목표주가를 기존 220,000원에서 275,000원으로 25.0%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Buy와 게임 섹터 내 Top-pick을 유지한다. 목표주가 산정 기점이 2024E에서 2025E로 변경된 것이 목표주가 상향의 주된 원인이다. 4Q23 어닝 서프라이즈를 통해 PUBG의 안정적인 IP 가치를 입증했다. 1H24 다크앤다커 모바일 런칭, 2H24 프로젝트 InZOI와 블랙버짓 얼리 액세스에 더해 Dinkum 모바일, 서브노티카2 등 총 5종의 신작 모멘텀 또한 풍부하다.
크래프톤의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5,346억원 (+12.8% YoY, +18.7% QoQ), 영업이익은 1,643억원 (+30.3% YoY, -13.2% QoQ, 영업이익률 30.7%)을 기록해 영업이익 기준 컨센서스 1,100억원 (diff. +49.4%)을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PC 매출액은 12월 신규 맵 론도 및 성장형 무기 스킨을 출시하면서 20.1% YoY 증가한 1,671억원을 기록했다 (ARPU +40% QoQ). 모바일 매출액은 34.5% YoY 증가한 3,427억원을 기록했는데, BGMI가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시현 (센서타워 기준 일매출 약 2.5억원)하면서 호실적을 견인했다. 콘솔 매출액은 22년 12월 출시된 TCP 기저효과로 74.3% YoY 감소한 17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이 호실적을 기록 (컨센서스 대비 +22.8%)하면서 인건비 (+90.8% YoY)와 주식보상비용 (+380억원 YoY) 증가에도 불구하고 레버리지 효과가 크게 나타나면서 영업이익 또한 호실적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 +4.1%p YoY).